주식/주식관련주

삼성전자 주가 전망 직원들이 놀라는 이유

슈개용 2021. 7. 29. 17:56
반응형

삼성전자 주가 전망 직원들이 놀라는 이유


삼성전자 주가 로고


삼성전자 기업 개요

삼성전자는 한국 및 CE, IM 부문 해외 9개 지역 총괄과 DS 부문 해외 5개 지역 총괄, Harman 등 241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삼성전자는 글로벌 전자기업이며 세트 사업에는 TV, 냉장고 등을 생산하는 CE 부문과 스마트폰, 네트워크 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IM 부문이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부품사업(DS 부문)에서는 D 램, 낸드 플래시, 모바일 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사업으로 구성됩니다.

삼성전자는 1분기에는 반도체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모바일이 갤럭시 S21 판매 호조로 최대 실적을 냈으며, 소비자가 전은 QLED TV와 버스 포크의 인기를 바탕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분기에는 오스틴 공장 가동의 정상화와 메모리 가격 상승으로 반도체 부문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며, 최근 삼성전자의 배당 수익률이 급격히 상승 중이고 고성장이 예상되는 파운드리부문에서 GAA 성공 시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삼성전자 뉴스 이슈

 

삼성전자 주가 라이다 네이버 제공

삼성전자 주가 : 라이다용칩 개발 완료

삼성전자 라이다용 칩 개발 완료, 펄스레이저와 디렉터 기술 개발 중 삼성전자가 자율주행차의 핵심 센서인 라이다 개발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2026년 사용화라는 목표도 정했습니다. 삼성전자 라이다는 자율주행차의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가동에 필요한 핵심 장비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이재용 부회장

삼성전자 주가 : 이재용 부회장 가석방 가능성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최근 법무부의 광복절 가석방 심사 대상자에 명단에 오른 것으로 알려짐, 아울러 여권에서도 이 부회장 가석방 가능성을 시사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주가 차량용반도체

삼성전자 주가 : 차량용 반도체 인수

삼성전자는 유럽 차량용 반도체 회사 인수 가능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습니다. 유럽연합의 투자유치를 계기로 차량용 반도체 기업 인수를 본격적으로 검토할 수 있다는 시선이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폭스바겐 그룹 차량용반도체 보급

삼성전자 주가 : 폭스바겐 그룹 차량용 반도체 공급

삼성전자는 폭스바겐 그룹으로 차량용 반도체 공급을 확대합니다. 최근 폭스바겐 완성차에 삼성전자의 차량용 반도체인 ‘엑시 노스 오토’ 공급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엑시노스 오토는 자동차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관리하는 메인 프로세서로, 운행 정보나 차량 상태의 정보(인포메이션)와 멀티미디어 재상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해 운전자에게 각종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삼성전자 EUV공정

삼성전자 주가 : EUV공정 펠리클 투입

삼성전자 2023년부터 EUV 공정에 펠리클 대량 투입합니다. 삼성전자가 2023년부터 반도체 극자외선(EUV) 공정에 펠리 글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EUV 공정을 활용해 본격적인 대량 생산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서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 인도를 잡아야 세계 1위

삼성전자도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고삐를 쥐고 있습니다. 인도에서 갤럭시 A 22를 출시한지 3주 만에 갤럭시 A 22 5G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중국과 함께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으로 꼽히는 인도 시장을 사로잡고 시장 1위의 자리를 지킬 수 있을지 관심이 쏠렸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인도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지난해 36%를 기록했으며 올해는 42%에 달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과반수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한국과 미국, 중국 등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매우 낮은 편이지만 스마트폰 업계 입장에서는 인도 시장은 전망이 매우 밝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 2분기 반도체 덕에 상반기 매출 역대 최대

예상외로 반도체가 성장을 이루었고 스마트폰 티브이 가전제품 등도 기대 이상으로 성장을 하여서 호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분기에 약 63조 6천8000억 원의 매출과 12조 5600억 영업이익을 발표하였습니다.

지난 분기 대비 매출은 20%, 영업이익은 55% 정도 증가한 금액입니다 코로나가 진행되면서 비대면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서 피서용 반도체 등 데이터용 서버 반도체가 살아나기 시작하여 호실적을 이루어 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 폴더블폰 대중화로 규모의 경제 달성

삼성전자는 실적 발표 이후에 열린 투자설명회에서 하반기 폴더블폰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으며 폴더블폰 대세화에 역량을 집중하며 규모를 확보에 수익성을 높이겠다고 하였습니다.

김성구 상무는 하반기에 폴더블폰 대세화를 위해 판매량을 확대하겠다며 얘기를 하였고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향후 전망

삼성전자의 2021년 순현금은 100조 원이 넘고 글로벌 반도체 업체 대비 저평가입니다. 2분기에는 매출액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63조 원, 영업이익은 54% 증가한 12조 5천억 원을 기록하였고 시장에서 예상한 영업이익 11조 원 수준을 뛰어넘는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D 램 가격도 예상보다 더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4월에 D 램 가격이 25% 정도 급등되었고 3분기에는 예상보다 더 높은 10% 후반 때 상승률을 보여줄 거라 전망되고 있습니다.

D 램 가격 상승의 이유는 모바일향 수요가 급증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3분기부터는 여러 기업에서 신규 제품을 출시하니 미리 발주를 넣어야 됩니다. 삼성전자 역시 폴더블폰을 출시해 모바일 향 수요는 더욱더 증가가 될 전망입니다. 또한 비 메모리 성장도 기대가 됩니다. 비메모리는 자율 주행, 사물인터넷 등이 발달되려면 비메모리 반도체는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인텔의 CEO의 말로 향후 10년간 반도체가 호황일 것 이라고 합니다. 반도체의 수요 중에서 pc, 모바일 서버가 중요합니다. 2021년 하반기를 앞두고 대만 pc 밸류 체인에서 전년대비 매출 증가율이 2월에 정점을 통과했습니다. 모바일 반도체 지표는 아직 견조하나 증가율 상승하기 어렵습니다.

서버는 회복하기 시작했으며 하반기 수요 강도는 서버, 모바일, pc 순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도 비니다. 공급 측면에서는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이 6개월 이상 지속되고 있는 데도 반도체 공급사들이 가동률을 증시하면서 선단 공정 위주로 증설이 전개되고 있어 중저가 반도체의 공급 부족은 2021년 말까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삼성전자 주가 기술적 분석2

삼성전자 기술적 분석

현재 삼성전자는 박스권에 머물러 있으며 8만원 밑에서 횡보중입니다.


  • 본 블로그에 포스팅 내용은 절대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 투자의 선택은 개인의 선택이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 정확한 사실과 내용이 다를 수 있으며 본 정보는 지적재산권에 대상으로 무단 복재 배포하게 되면 불법행위에 해당하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다른 사람에게 필요한 정보가 될 수 있도록 양질의 포스팅을 올리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 모두 경제적 자유를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