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식관련주

저평가 성장주 추천, 5배 이상 성장할 종목들

슈개용 2021. 9. 22. 09:53
반응형

저평가 성장주

저평가 성장주 추천, 5배 이상 성장할 종목들

저평가 성장주는 주가 및 PER이 낮고 순이익이 높은 종목들이 기존 자산 및 가치 대비 현저히 저평가 되고 있는 기업들을 말합니다. 앞으로 성장성이 높고 미래 전망성이 좋은 기업들은 높은 주가 상승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네오위즈홀딩스 : 저평가 성장주

저평가 성장주 추천 : 네오위즈홀딩스

컴퓨터 설비 자문업, 소프트웨어 자문 및 개발업을 목적으로 1997년 설립되었으며, 2007년 게임 사업 부문은 인적분할하였고, 인터넷 사업 부문과 비계열사 투자 부문은 물적분할하였습니다.

저평가 성장주 지주회사로서 자회사 관리 및 투자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 중 네오위즈와 게임 온 은 게임사업을, 네오플라이는 신기술, 신사업 발굴 및 투자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9% 증가, 영업이익은 0.2%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고 저평가 성장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확산되며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 게임을 즐기려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여기의 수혜를 입어 게임 사업 부문 매출이 증가되었습니다. 이외 부문은 대체로 부진했으나 게임 사업이 전체 실적 성장세를 이끌고 있어 저평가 성장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 등 신기술 관련 서비스 개발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다우기술 : 저평가 성장주

저평가 성장주 추천 : 다우

다우기술은 1986년 1월 9일 설립됐으며 1997년 8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저평가 성장주로 주요 사업은 중소기업, 자영업자를 위한 마케팅 플랫폼 '뿌리오 서비스', 쇼핑몰 통합 관리 시스템인 '사방 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키움증권의 IT 아웃소싱을 담당하는 IT 서비스 산업을 영위 동사를 포함한 상장 8개사, 비상장 90개사 등 총 98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4% 감소, 영업이익은 1555.5% 증가, 당기순이익은 969.2% 증가. 매출액이 소폭 감소했으나 매출원가가 절반 가까운 수준으로 감소하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되어 저평가 성장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특히 큰 비중을 차지하는 금융 사업 부문 원가 항목이 절반으로 감소함. 고객자산관리 본부는 각 분야의 전문 인력을 육성하여 고객자산 운용과 온라인 펀드 시장에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해 나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CNH : 저평가 성장주

저평가 성장주 추천 : CNH

CNH는 타 회사의 주식취득을 통해 실질적인 지배권을 취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사업' 및 기타 유가증권 취득 등의 '투자업무'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1989년 8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1994년 9월 코스닥 시장에 등록함. 2009년 9월 여신전문금융업 부문의 물적분할을 통해 "씨앤에이치"로 사명을 변경함. 당분 기말 현재 씨앤에이치하스피탤러티 등 8개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30.8%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매출원가 및 판관비, 인건비는 절감하면서 영업이익이 205.4% 크게 증가하여서 저평가 성장주이며, 씨앤 에이치 파트너스는 경영 컨설팅, 자산관리 컨설팅, 금융상품에 대한 투자 및 자문, 기업의 인수합병 등의 중개 및 지원 등 업무에 주력하였습니다.

 

DB금융투자 : 저평가 성장주

저평가 성장주 추천 : DB금융투자

DB 금융 투자는 DB 그룹에 속한 계열회사로서 1982년에 국민 투자금융으로 설립되었고, 2017년 11월 동부증권에서 DB 금융 투자로 상호 변경하였습니다.

국내에 23개 지점이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DB 자산운용, DB 저축은행 등이 있음. 동사가 소속된 DB 금융네트워크는 증권(금융 투자/자산운용), 보험(손해/생명), 은행(저축은행/캐피털)의 금융 서비스 3대 축으로 체계적인 금융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 1204% 증가, 당기순이익 1318.5% 증가. 거래대금 증가로 위탁매매업에서 분기 영업이익 113억 원(YoY+203%)를 달성하여 저평가 성장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파생상품 법과 투자은행업에서 각각 253억 원(YoY 흑전), 214억 원(YoY+20%)를 기록하면서 실적 개선에 기여. 자회사인 DB 저축은행, DB 자산운용도 각각 영업이익 84억 원(YoY 흑전), 16억 원(YoY+41%) 기록하며 이익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계룡건설 : 저평가 성장주

저평가 성장주 추천 : 계룡건설

1978년 설립되어 건축 및 토목부문에서 도급공사 및 자체공사를 실시하고 있고 다양한 시공경험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국내 도급순위 18위 건설사로 성장하였습니다.

사업 부문은 건축계약 공사, 토목 계약 공사, 분양, 유통, 해외, 스포츠레저 부문임. 민간공사 부문에서는 리슈빌이라는 아파트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대표사무소), 네팔, 필리핀, 방글라데시, 캄보디아의 지사를 두고 해외수주를 위한 적극적인 현지수주 활동 진행 중입니다.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 증가, 영업이익은 36.1% 증가, 당기순이익은 62.7% 증가. 매출액은 소폭 중되어 저평가 성장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매출원가는 비교적 적게 늘었으며 판관비는 오히려 감소하여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 증가율이 높은 편으로 나타났음. 기존 건설시장에서의 경쟁 심화 및 수익성 저하 등으로 지속적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기술력 확보 및 신규 사업의 발굴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며 사업의 다각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 저평가 성장주

저평가 성장주 추천 : 이베스트투자증권

1999년에 국내 최초의 온라인 증권사로 출범하였으며, 현재는 온라인을 근간으로 하는 종합 증권사로서 위탁매매업무, 인수/주선 업무, 자기매매 업무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위탁매매를 핵심 영업으로 하고 있으며, 기존 온라인 브로커리지를 포함하는 리테일 부문, 홀세일 및 IB 부문이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음. 2020년 2월 1,200억 원 우선주 유상증자(3자 배정), 21년 6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3자 배정) 실시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 363.9% 증가, 당기순이익 314.8% 증가. 투자매매업 분기 세전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267% 늘어난 443억 원을 달성하여서 저평가 성장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거래대금의 증가 및 주식약정 점유율 증가로 인해 투자중개업 분기 세전이익이 93% 늘어난 168억 원을 달성하며 동사의 실적 향상에 기여함. PI 부문에서도 분기 세전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11% 증가한 45억 원을 기록하며, 전 사업 부문 이익 성장하였습니다.

 

코오롱 : 저평가 성장주

저평가 성장주 추천 : 코오롱

코오롱은 1957년 설립되어 1975년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했으며, 2009년 말 인적분할하여 주요 사업부문을 코오롱인더스트리로 포괄이전하고 투자 사업과 임대 사업만을 전담하는 지주회사입니다.

주된 사업은 자회사의 사업내용 경영 지도/정리/육성하는 지주사업, 브랜드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라이선스 사업, 부동산, 각종 용역사업 등.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코오롱글로벌, 코오롱베니트, 코오롱제약 등 3개 주요 종속회사를 포함한 16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6% 증가, 영업이익은 20.1% 증가, 당기순이익은 2.8% 증가. 유통 및 제약, 건설 사업 부문의 선전으로 매출액이 증가하여 저평가 성장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판관비 비중 감소 영향으로 수익성은 비교적 큰 폭으로 증가한 모습. 전체 매출의 약 50% 육박하는 유통사업 부문의 지속적인 성장 여부가 동사 실적 상승세 지속의 열쇠가 될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