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꿀팁

주식정보 사이트 20가지추천

반응형

주식정보 사이트 20가지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투자정보 사이트를 top 20개를 말씀드리고 사이트마다 고유의 특색을 포스팅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가치투자연구소 (주식정보 사이트)

https://cafe.naver.com/vilab

 

가치투자연구소 : 네이버 카페

가치투자의 개념을 발전시키고자 하며 서로의 정보공유를 통해 공부하는 주식투자를 하고자 합니다.

cafe.naver.com

처음으로 소개해드리는 주식정보 사이트는 시장에서 저평가되어있는 주식을 발굴하시는 분들도 있고 재무제표상에서 자산가치보다 저평가되어 거래되는 주식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이 도움이 되는 사이트이며 제가 매일마다 즐겨보고 있는 가치투자연구소라는 네이버 카페입니다.

 

가치투자 연구소는 2005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자유게시판(투자와 관련된 것만)을 클릭하셔서 보시면 수많은 투자자들이 글을 올려주시고 그중에서는 주식시장에서 오랫동안 머무시면서 정점에 오르신 투자자들의 인사이트도 볼 수 있습니다.

2. 다트 전자공시시스템 (주식 정보사이트)

http://dart.fss.or.kr/

금융감독원에서 운용 중이며 우리나라에 있는 상장사들의 사업보고서 재무정보 분기보고서 등을 볼 수 있는 주식투자자를 하고 계신 모든 분들은 필수적으로 읽어 보아야 하는 사이트이며 기업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회사명을 기입하시고 회사명 찾기를 누르시면 여러 종류의 보고서가 나타나게 되는데 사업보고서라는 보고 서명을 찾아서 무조건 봐야 하는 공시정보입니다. 주식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가장 안 보시는 게 사업보고서인데 회사가 어떤 제품을 만들어서 매출을 발생시키는지 정도는 알아야 합니다. 종종 회사의 제품도 모르시고 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있기에 사업의 내용은 필수적으로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3. 네이버 금융 (주식 정보사이트)

네이버 금융 (naver.com)

코스피, 코스닥, 업종별 시세, 테마별 시세 등을 제공하는 사이트이며 종목명을 입력하고 검색을 하면 회사의 시세, 차트, 뉴스, 재무제표 등 기업의 정보가 간단히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특히 기업분석 시 시간을 단축하여 한번에 볼 수가 있어서 편하고 업데이트가 잘되기 때문에 초보 투자자 분들에게는 쉽게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4. 에프앤가이드 (주식 정보사이트)

comp.fnguide.com

 

삼성전자(A005930) | Snapshot | 기업정보 | Company Guide

삼성전자 005930 | <!-- SamsungElec | --> 홈페이지 홈페이지http://www.samsung.com/sec 전화번호 전화번호031-200-1114 | IR 담당자 02-2255-9000 주소 주소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삼성로 129 (매탄동) KSE 코스피 전기,

comp.fnguide.com

개별기업에 대한 여러 가지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며 연간 분기 컨센서스 데이터를 확인 가능하고 업종별 경쟁사 증권사 리포트가 잘 정리되어 있는 사이트입니다. 기업에 대한 분석 기술지표, 컨센서스 스크리닝, 업종별 순위 등 간략히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이 많습니다.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초보 투자자들이 접근하기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5. Byline Network (주식 정보사이트)

Byline Network - IT 전문기자의 연대 바이라인네트워크

 

Byline Network - IT 전문기자의 연대 바이라인네트워크

바이라인네트워크, 심재석, 이유지, 남혜현, 이종철, 엄지용, 박리세윤

byline.network

대부분 투자자들이 잘 모르는 사이트이며 IT 전문기자들이 한 곳에 모여서 각종 중요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통의 뉴스보다 깊고 핵심적인 정보 제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한경 컨센서스 (주식 정보사이트)

http://consensus.hankyung.com/

 

한경 컨센서스

consensus.hankyung.com

한경컨센서스는 우리나라 대표 무료리포트를 제공하는 사이트 입니다 기업리포트, 산업리포트, 시장리포트 등 무수히 많은 무료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보투자자는 꼭 한번씩 들어가셔서 리포트 보시길 바랍니다

 

7. 아이투자 (주식 정보사이트)

대한민국 NO1 가치투자포털 아이투자 (itooza.com)

 

아이투자

투자자를 위한 가치투자포털, 아이투자, 주식, 종목분석, 종목추천, 미국주식

www.itooza.com

아이투자 사이트의 최대 장점은 10년 치 재무제표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주식정보 기업분석 등 초보 투자자들에게 멘토가 되는 여러 가지 정보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8. BIGFINANCE (주식 정보사이트)

BIG FINANCE

 

BIG FINANCE

투자자를 위한 데이터 플랫폼

bigfinance.co.kr

빅 파이낸스는 회사의 모든 실적 데이터를 조회하여 기업의 매출액 영업이익 등 사업 부문별로 분리되어 차트 형태로 특정 사업부의 추이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회사에 데이터를 맞춰 보면서 기업 공부를 하시게 되면 미래가 더 명확히 보일 것 같습니다.

9. 국가통계포탈 KOSIS (주식 정보사이트)

KOSIS 국가통계포털

 

KOSIS 국가통계포털

내가 본 통계표 최근 본 통계표 25개가 저장됩니다. 닫기

kosis.kr

국가통계포탈은 국내외 주요 통계 국가승인통계, 국제통계, 북한통계, 지방지표 등 사용자가 원하는 통계를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국가에서 제공하는 통계서비스입니다. 경제, 사회, 환경, 국제금융, 경제, 시사 등 각종 통계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서 많은 통계 자료들을 한눈에 보고 찾을 수 있습니다.

10. finviz (주식 정보사이트)

FINVIZ.com - Stock Screener

 

FINVIZ.com - Stock Screener

× Ever heard of Finviz*Elite? Our premium service offers you real-time quotes, advanced visualizations, technical studies, and much more. Become Elite and make informed financial decisions. Find out more --> Upgrade your FINVIZ experience Join thousands o

finviz.com

Finviz는 빨간 박스칸을 선택하시면 전날 미국 시황을 한 번에 볼 수 있으며 인포그래픽이 잘 돼있고 시가총액 별로 나눠져 있어서 한눈에 보기 편리합니다. 또한 해외의 인사이트 레벨이 높은 블로거들 코멘트들의 투자 인사이트와 양질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선물 업종별 지수 등 차트 정리가 아주 잘되어 있습니다. 해외투자하시는 분들은 필수적으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11. 인베스팅닷컴 (주식 정보사이트)

주식시장 시세와 금융뉴스 - Investing.com

 

주식시장 시세와 금융뉴스 - Investing.com

Investing.com은 무료 실시간 시세, 포트폴리오, 챠트, 최신 금융 뉴스, 주식시장 데이터 및 기타를 제공.

kr.investing.com

 

해외투자를 하시고 계신 투자자라면 꼭 한 번씩은 보신 사이트입니다. 세계 시장의 모든 지표 외환 원자재 지수 주식 펀드 채권 암호화폐 등 미국주식 실시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광고가 많습니다.

12. 미국 주식에 미치다 (주식 정보사이트)

https://cafe.naver.com/likeusstock

 

미국 주식에 미치다 : 네이버 카페

네이버 1등 모두 함께 만들어가는 미국 주식 커뮤니티 미국 주식에 미치다 !

cafe.naver.com

미국 주식에 미치다 네이버 카페입니다. 미국 성장주 투자를 주로 하시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관련 토론도 활발하게 진행 된다고 합니다. 해외 주식 투자를 하신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13. KIND (주식 정보사이트)

kind.krx.co.kr

 

대한민국 대표 기업공시채널 KIND

kind.krx.co.kr

KIND는 자사주 취득 및 처분을 정리를 잘해놓은 사이트입니다. 기업에서 자사주 취득을 하게 되면 주주가치 재고 및 주가 부양 의지다고 보입니다. 특히 대표이사나 임직원이 자사주 매입을 한다면 기업에 변화의 조짐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4. 아이피오스탁 (주식 정보사이트)

아이피오스탁(IPOSTOCK)-IPO공모주,K-OTC 장외시장

 

아이피오스탁(IPOSTOCK)-IPO공모주,K-OTC 장외시장

www.ipostock.co.kr

아이피오스탁은 IPO 공모,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 일정, 수요예측 결과, 온라인 수요예측, 공모 청약일정 등 공모주에 대한 모든 정보들이 있는 사이트입니다. 최근 들어 IPO 공모주 대어 크래프톤, 카카오 뱅크 등 청약이 예고되어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공모주 청약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공모주에 관심이 많으신 투자자는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5. 한국IR협의회 (주식 정보사이트)

한국IR협의회 (kirs.or.kr)

 

https://www.kirs.or.kr/

IR지원사업 상장기업의 효과적인 IR활동을 위해 IR정보와 장소, 기자재 등을 제공합니다. 바로가기 교육사업 IR업무능력 제고에 도움이 될만한 실무 중심의 분야별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www.kirs.or.kr

한국IR협의회는 기업설명회 및 기업설명회 자료가 있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기업을 잘 모를 때 IR을 통하여 기업에 대하여 세부적인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IR은 기업설명회라고 하는데 기업이 자신의 기업을 홍보를 하기도 하지만 주주 입장에서는 기업에 대하여 탐방을 가지 않아도 기업에 대한 내용을 더욱더 세밀하게 알 수 있습니다.

16. 38커뮤니케이션 (주식 정보사이트)

38커뮤니케이션 - 비상장주식,장외주식시장 NO.1

 

38커뮤니케이션 - 비상장주식,장외주식시장 NO.1

비상장주식,장외주식시장 NO.1 38커뮤니케이션.비상장거래/매매,시세정보,IPO기업분석,공모주,상장폐지주식,퇴출종목,K-OTC,코넥스 정보 제공

www.38.co.kr

장외주식을 거래를 하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장외 매매는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상장을 언제 할지도 모르고 기업에 대한 정보도 상장되어 있는 회사들보다 정보가 적기 때문입니다.

17. 약업닷컴 (주식 정보사이트)

약업닷컴 - 보건의약계를 대표하는 전문신문 - 약사, 의사, 제약사 - 약업신문 (yakup.com)

 

약업닷컴 - 보건의약계를 대표하는 전문신문 - 약사, 의사, 제약사 - 약업신문

검색을 원하는 의약품명을 입력해 주세요.

www.yakup.com

약업닷컴이라는 바이오 전문 사이트입니다. 제약 바이오 쪽 매매를 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해야하는 사이트 입니다. 다른 뉴스는 없고 오직 바이오쪽 뉴스만 업로드 되는 사이트 입니다. 초보 투자자분들은 전문지식 없이 바이오 투자를 하신다면 이 사이트를 참고하여서 전문지식도 익혀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8. 더벨 (주식 정보사이트)

더벨 - 국내 최고 자본시장(Capital Markets) 미디어 (thebell.co.kr)

 

더벨 - 국내 최고 자본시장(Capital Markets) 미디어

더벨 - 국내 최고 자본시장(Capital Markets) 미디어

www.thebell.co.kr

더벨 뉴스 사이트 입니다 더벨 뉴스는 타 사이트 보다 좀더 신속하고 정확한 뉴스를 전달하고 뉴스 기사지만 타 뉴스 보다는 퀄리티가 높고 이해가 쉽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저도 더벨 뉴스를 많이 참고합니다. 초보 투자자는 꼭 한번씩 더벨 뉴스를 체크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9. 한국은행경제통계시스템 (주식 정보사이트)

한국은행경제통계시스템 (bok.or.kr)

 

한국은행경제통계시스템

ecos.bok.or.kr

한국은행경계통계시스템은 국내 경제지표 및 통계를 제공해주고 우리나라 100대 통계 경제성장률, GDP, 소비자심리지수, 취업자 수 등 각종 통계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보다 좀 더 빠르게 확인 할 수 있어서 대외적인 환경변수를 확인하고 통화 및 유동성 지표 예금, 대출금, 금리 등 거시경제 확인을 하기 위한 최적화된 사이트입니다. 대외 변수에 민감한 대형주 위주 투자를 하신 분들은 꼭 한 번씩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20. SEIBRO 증권 정보 포털 (주식 정보사이트)

seibro.or.kr

 

https://seibro.or.kr/

seibro.or.kr

SEIBRO는 주식시장 종목의 배당률을 순서대로 볼 수 있는 사이트이며 원하는 기준에 따라 조회가 가능합니다. 과거 배당 내역까지 조회가 가능해서 배당주 투자자는 꼭 참고하시길 바라는 사이트입니다.

주식정보 사이트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주식정보투자 사이트 top 20가지를 추천 및 설명을 포스팅하였습니다. 각종 매체의 발달로 인하여 주식투자에 있어서 정보는 많이 보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주식투자자 대부분이 모두 알고 있는데 나만 모르게 되면 시장에서 뒤처질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많은 정보를 얻어서 정작 얻지 않는 것보다 못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투자자가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는 그날까지 성공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